본문 바로가기
비상, 안전상식

19호 태풍 하기비스 현재 위치와 일본, 우리나라에 미칠 영향

by 창의성 공문학 2019. 10. 11.
반응형

제 19호 하기비스(HAGIBIS)가 일본 열도를 향해 이동중인데요

태풍은 토요일인 12일 밤사이 일본 도쿄 주변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태풍 하기비스는 해수면 온도가 29~30도로 높고, 상하층 간에 바람 차이가 없는 등 태풍이 발달하기 좋은 조건을 갖춘 해역을 통과하면서 매우 강하게 발달하였고요
북서쪽 약 840㎞ 해상에서 시속 13㎞의 속도로 이동 중인데요 
중심부근 최대 풍속 초속 55m(시속 198㎞), 강풍 반경은 480㎞라고 해요 
태풍 `하기비스`는 올해 태풍 가운데 가장 세고 규모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하기비스를 슈퍼 태풍으로 분류하기까지 했으니 그 위력이 예상되네요

최대 풍속이 초속 66.9m를 넘으면 `슈퍼 태풍`이라고 부른다고해요~(1분당) 
11일(금) 오전 9시께 오키나와 동쪽 약 830㎞ 바다를 거쳐 12일 오전 9시께 도쿄 남서쪽 약 580㎞ 해상에 있을 것으로 보이고요  

(북서쪽의 찬 대륙고기압이 다시 강하게 한반도 부근에 자리 잡고, 북태평양고기압이 약간 수축할 것으로 분석, 태풍 진로가 약간 동쪽으로 치우칠 경향이 커서 태풍이 일본 시코쿠나 혼슈로 진행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었어요 )

 

`하기비스`는 도쿄 부근을 관통 후 태평양부근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북동쪽으로 방향을 전환해 일본 규슈 남단 방향으로 이동할 가능성)

 

한국은 이번 주말 전국에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되고요 
동해안과 동해, 남해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파도도 높게 일겠다고 예보했어요 

제 19호 태풍 하기비스 예상 이동경로 (사진=기상청) 

태풍 하기비스가 안전하게 이동하고 소멸되길 바라네요

일본에 있는 우리나라 교포들을 비롯해서 안전대책 잘 세워서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올 가을 들어서 태풍이 너무 자주 불어오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