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상식

광동쌍화탕 효능, 부작용, 가격, 복용 후기

by 창의성 공문학 2019. 10. 22.
반응형

광동쌍화탕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편인데요

쌍화탕외에도 광동제품은 신뢰하는 편이예요

특히 한약재관련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은요

광동 우황청심원, 침향환, 쌍화탕같은 일반의약품은 좋더라고요

참, 광동쌍화탕은 자세히 보면 나와있지만 약국에서만 판매하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어있어요

아래 사진을 보면 일반의약품이라고 명시가 되어있죠~

다른 쌍화탕들은 마트같은곳에서 팔기도 하는데요

광동쌍화탕은 약국에가야만 구매가 가능하네요

최근에 광동쌍화탕 한박스를 구매하면서 관련 사진들을 첨부해봤어요

쌍화탕이 감기몸살이나 초기감기에만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니, 기력회복과 같은 기능이 있더라고요

특히, 성기능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갑자기 실험정신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컨디션이 매우 안좋을 때 테스트를 해봤어요

과연 기력회복에도 효과가 있을까!해서요

결론적으로 효과가 있다였어요

이것은 개인차기 있으니 참고만하세요

저는 일단 하루에 2병을 먹었어요

점심시간 쯤에 한번, 저녁에 한번 이렇게 두번을 섭취했는데요

다음날 몸이 일단 가볍더라고요

잠을 잘 자서 그런지 기타 여러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100% 쌍화탕 때문이라곤 할 수 없지만

어쨌든 개인적으론 기력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다만, 쌍화탕을 습관적으로 자주 먹으면 부작용이 있는데요

부작용 내용을 읽어보면 꽤 무서운 내용들이 있어요

근육병증, 저칼륨증, 손발 붓는 증상, 구역, 설사 등인데요

특히, 근육병증과 같은 근육마비 증상을 조심해야하고요, 심장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신장이 안좋은 분들이나 고혈압약등을 드시는 분들 역시 주의해서 쌍화탕을 먹어야해요

일반적으로 음료처럼 먹어왔던 쌍화탕, 쌍화차에 숨은 부작용에 대한 비밀?

(우리가 무심코 넘어갔던 것이죠)

그런데, 이것으로 인해 문제가 있었다는 말은 아직 못 들어봤어요

왜 이런 것인가?

쌍화탕에 들어가 있는 성분중에 감초때문인데요

감초를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근육마비 등의 증상을 일으길수 있다고 해요
심장질환도 그와 연결되는 것 같아요
아직까지 이것 먹고 주변에서 심각한 부작용을 겪었다는 말은 들어본적 없었지만요

그리고 성분재료 등을 살펴보면

감초, 황기, 당귀, 숙지황, 대추 등인데요 

보통 우리가 약재로 먹는 쌍화탕에 들어 있지 않은 액상과당,시트르산나트륨수화물, 인산같은 성분들도 들어있네요

물론 이것이 쌍화탕의 쓴맛을 조절해주고 달짝한 맛을 느껴지게 하므로 먹기에 좋겠지만요

몸에는 별로 좋지않죠~

한의원에서 처방되는 쌍화탕 약재가 아래사진과 같으니 광동쌍화탕과 비교해보세요

거의 성분에선 비슷한 것 같네요

다만, 약재 자체에 있어서 음용류와는 한의원에서 처방받는 것이랑은 차이가 있다고 해요

여러가지로 쌍화탕은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부작용보다는 효과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약국이나 마트 등에서도 쌍화탕, 쌍화차를 식품처럼 판매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기도 하고요~

저처럼요

 

가격대는 한박스 기준으로 4,000원, 4,500원, 5,000원 하는 것 같아요

최근에는 4000원하는 약국은 없는 것같고요

약국마다 가격대가 조금 차이가 나더라고요~

 

광동쌍화탕외에도 다른 제약회사 제품도 있고요

최근에 구입해서 먹어본 것이 비닐약재봉투(한약재같은)에 들어있는 쌍화탕이었는데요

하나에 가격이 2,000원정도 하더라고요

먹어본 결과 광동쌍화탕이랑 양은 비슷하고요 효능면에선 광동이 나은 것 같더라고요

어디까지나 개인차니깐요

그리고 요즘은 건강관련 차를 전문으로 파는 곳도 꽤 있더라고요

물론 오래전부터 건강차만 판매하는 곳도 있었고요

다만, 아래 사진처럼 쌍화탕만 전문으로 파는 곳은 처음보네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알게 된 곳이라 딱히 말하긴 어렵지만

일단 전문적인 느낌이 드는곳이네요 가깝다면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예요

왠지 엄청 건강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예요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