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상식

광동쌍화탕 - 가격, 효능, 부작용

by 창의성 공문학 2019. 9. 11.
반응형

쌍화탕과 쌍화차는 사실 재료에 있어서 차이가 나요

차로 마시는 쌍화차에 들어가는 약재와 쌍화탕에 들어가는 약재가 조금은 다른다고 해요

종류에 있어서는 많은 차이가 없지만요

 

그래서 저는 쌍화탕과 쌍화차에 대해서 구분하기 전에

쌍화탕이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생각해보려고해요

일단, 약국에서 쌍화탕 주세요~라고 하면

보통 어디제약회사인지 모르는 쌍화탕(병)을 줍니다

그래서 저는 꼭 앞에 광동쌍화탕을 주세요라고 말해요

제가 광동제약에서 무엇은 받은 것이 아니라

비타민C 드링크나 쌍화탕은 확실히 광동쌍화탕이 효과가 좋았어요

 

감기기운이 있거나, 몸살기운이 있을 때마다 먹는데요

가족모두 광동쌍화탕을 선호합니다

 

그렇다면 왜 약국이나 마트에선 광동쌍화탕을 바로 주거나 하지 않을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광동쌍화탕은 약국전용이라고 써있더라고요

 

이 광동 쌍화탕에 들어가는 성분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사진을 보면,

진쌍화농축액이란 큰 카테고리 안에

작약, 대추, 칡뿌리, 가시오가피, 건강, 숙지황, 황기, 천궁, 감초, 당귀, 계피가 들어가요

그런데, 여기에 액상과당이 들어가는 것이 아쉽네요

액상과당은 보통 음료나 주스 등에 자주 들어가는 달게 느껴지는 성분인데요

아무래도 음료처럼 대중화시키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넣은 것도 같네요

하지만, 쌍화탕도 엄연하 약재가 들어가는 것이니 너무 자주 복용하면 안좋아요

어쨌든 여기에 흑설탕, 구연산, 천연착향료까지 ㅜㅠ

그래도 광동제약 쌍화탕이 낫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약재 외의 부분들이 들어가 있네요

 

쌍화탕 드링크 중에서 가장 효과도 좋고 괜찮다고 생각한 것이 광동쌍화탕인데

액상과당 등 다른 성분이 들어가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그래도 무방제라는 것만으로 다행이네요

 

 

그렇다면,

쌍화탕의 효능과 부작용은?

대표적인 효능은 감기예방이고요

몸살기운이 있을 때도 효과가 있더라고요

잠이 안올 때도 쌍화탕을 먹으면 잠이 잘왔고요

쌍화탕에 들어있는 작약이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 도움을 줘요

 

하지만,

아래 사진에서 나왔듯이

쌍화탕 뒤에 잘 읽어보면 주의사항과 부작용에 대해서 나와있어요

두통, 근육병증, 저칼륨증, 손발 붓는 증상, 구역, 설사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아직까지 이것 먹고 주변에서 그런 증상을 본적은 없었어요

아마도 약재성분이 들어가긴 하지만 드링크이다 보니 약해서 인가봐요

모든 것이 과용은 금물이니깐요

주의해야해요

 

그리고 여기에는 안 나왔지만

제가 본 것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심장병을 앓고 있는 분들은 주의해서 드시라고 나오더라고요

 

심장혈관문제도 마찬가지겠죠(동맥경화 등)

약재라는 것이 미비할지라도 환자분들에겐 치명적일 수도 있으니깐요

 

그리고 과용하지 않고 너주 자주 장기적으로 복용하지 않는다면

가끔씩 감기기운이 있을 때 하나씩 먹는 것은 괜찮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