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상식

강아지 구충제 암에 효과가 있다?

by 창의성 공문학 2019. 9. 24.
반응형

강아지 구충제가 암에 효과가 있다는 영상이 sns를 통해서 빠르게 전파되면서

우리나라 강아지 구충제가 품귀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다네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선 부작용을 비롯한 위험성에 대해서 경고하고 있다고해요

펜벤다졸이라는 약에 들어 있는 성분이 효과가 있었다는데요

미국의 한 환자가 이 약성분이 들어가 있는 강아지 구충제를 복용하고 완치됐다고 해서 이슈가 되었어요

다만, 모든 약은 임상실험을 거쳐서 검증이 되어야 하는데요

이약은 검증단계를 거치지 않았다는 것과 부작용으로 급성 간염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해요

덕분에 동물병원이나 약국에 이 약을 찾기가 어렵게 되어버렸네요

펜벤다졸이 들어있는 파나쿠어 약은 거의 품절~

 

정말 주의해야 할 것은 미국의 사례자도 펜벤다졸만 복용한 것이 아니라서 정확한 효과를 입증하기가 힘들다고해요

관련사례에 관련된 영상 링크를 첨부할게요

https://youtu.be/9vzsmDNCOGw

 

 

하지만 쥐와 같은 동물실험에서 어느정도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해요

일부 논문들에서도 암이나 종양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부분도 일부 있다고해요

말기암이나 시한부선고를 받은 사람들은 다른 부작용의 리스크를 감수할만할 것 같아요

하지만 오히려 안좋을 수도 있으니 데이터가 없는 양약의 경우는 복용을 조심해야해요

양약 성분은 어쨌든 몸안에 해독과정을 거쳐서 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이기 때문에 간을 힘들게 하는 것은 맞으니깐요~

 

차라리 말기암이거나 암을 극복하기에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는 것이 아니라면,

약초와 음식으로 그리고 웃음치료(엔돌핀)와 감사(다이돌핀)등의 자연치료를 통한 대체의학쪽을 병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예를들어 차가버섯 등 버섯류, 마늘, 흑마늘 등이 암 발생율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잖아요

이런 음식들을 잘 활용하면서 정신적 스트레스또한 다스리는 것이 암을 사전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강아지구충제가 암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놀랍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사실이 sns를 통해 퍼지고 나서 엄청난 속도로 품절된 것도요

강아지들은 무슨죄니?ㅠㅜ

충분히 검토해볼만한 사례인 것만은 분명한 것 같아요

강아지구충제가 암에 효과가 있고 그 효과가 실제 사례처럼 암을 치료해준다면?

정말 엄청난 사건아닌가요!

좋은약으로 개발되어서 암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전달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