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news

금산 인삼축제 갈까말까?

by 창의성 공문학 2019. 9. 27.
반응형

대전이 집이라서 금산까지는 사실 멀지가 않네요~

이곳은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건강에 관련 글을 쓰다보니 인삼, 홍삼의 효능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같은 인삼이라도 그 지역특색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요

금산같은 경우에는 오래전부터 인삼에 있어서 특화된 곳이잖아요~

얼마전에도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https://skylovelife7920.tistory.com/20?category=814805

 

금산인삼축제가 얼마 안남았어요~

9월 27일~10월 6일기간동안 제38회 금산인삼축제가 열릴예정이예요 금산인삼축제는, 금산에서 1981년 삼장제를 시작으로 1996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면서,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어요 인삼의 효능과 약..

skylovelife7920.tistory.com

오늘부터 약 10일정도 다양한 부스체험도 할 수 있고요

그야말로 힐링체험장소로 적합하죠~

아이들과는 교육차원에서 함께 가봐도 좋을 것 같고요

부모님 모시고 가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대부분 무료로 행사가 진행되고요

개인적으로는 인삼을 직접캐보고기도 하고 그것을 바로 구매해보는 체험도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좋다고여겨져요

 

한 장소에 국한된 것이 아니 행사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요

조금 이동도 해야 하는 체험도 있더라고요

 

체험부스도 더 늘어났고, 정신건강관련 체험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요

세계전통의학 체험, VR(가상현실) 건강체험 부스등이 준비되었어요

VR(가상현실)건강스포츠, 뇌기능, 체형분석, VR영상 등 건강 체험별로 주제를 정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세계전통의학 체험, 가상현실 건강체험, 인삼약초건강체험, 전문생활건강 등 4개 분야에 총 25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요

 

행사내용

건강체험관, 인삼캐기체험, 국제인삼교역전, 세계중요농업유산관, 인삼아트거리, 건강댄스경연, 전국주부가요제, 인삼왕선발대회, 금산인삼 힐링콘서트, 금산전통민속공연, 10개 읍면 길놀이 등 60여개의 체험, 공연경연, 전시교역, 학술프로그램 운영

요금에 있어서 무료가 대부분이지만 유료로 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시작일 2019.09.27 종료일 2019.10.06 전화번호041-750-2413

  • 홈페이지 http://www.insamfestival.co.kr

  • 주소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광장로 30 주최 금산군 주관 재단법인 금산축제관광재단

  • 이용요금 프로그램마다 상이(무료/유료)

지금쯤 개막식이 한참이겠네요~

내일은 주말이라서 사람들이 정말 많이 올 것 같아요

관련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주차장과 행사장을 꼭 확인하세요

이런 행사는 꼭 참여해서 사진과 영상으로 남기고 싶은데 말이죠

우선 하는일이 있어서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행사기간내에 한번 시간내서 가봐야겠어요

개인적으로는 인삼가격등에 대한 공지와 온라인으로도 행사를 확인하고 물건을 구입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tv같은 곳에서 방영도 되겠지만 이런 행사는 국제적인 참여분위기도 있으니 외국인들에게 인삼에 대해서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