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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의학 상식

뉴질랜드의 밀크 2.0 - 100% 식물성우유

by 창의성 공문학 2019.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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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질랜드는 낙농업으로 유명한데요

뉴질랜드는 호주, 영국에 이어 세계 3위의 완전 채식주의 국가예요

약 10명 중 1명이 채식주의자이거나 완전 채식주의자라고 해요

동물성 음식은 아예거부하고 식물성 식품을 통해서만 단백질을 섭취하는 사람들이예요

저는 채식주의자는 아니지만, 육류보단 채식을 통해서 가급적 단백질을 얻고자해요

채식위주의 식습관이 건강에 더 유익하더라고요  
뉴질랜드는 그만큼 채식주의자를 위한 식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비건 카페나 식당 등 채식이 반영된 다양한 상품들이 눈에 잘 보인다고해요

이렇게 채식수요가 늘고 있으니, 당연히 식물성 우유또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밀크 2.0’은 100% 식물성 우유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해요

우리나라에서도 있는지 찾아봐야겠어요

개인적으로 우유가 건강에 좋은면도 있지만 안좋다는 사례들도 많이 있는데요

동물성 우유의 경우에 오히려 칼슘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결과를 초례하단고 하잖아요  

그래서 가끔씩 일반 동물성 우유보단 두유를 먹곤하는데요

밀크 2.0와 같은 100%식물성 우유가 국내에도 시판되면 정말 좋을 듯 싶어요


밀크 2.0은 러시아 출신 뉴질랜드인 크리스티나 이바노바가 2018년 창업한 식물성 우유를 생산하는 스타트업이라고해요

동물성 성분인 소의 젖으로 만들어져 완전 채식주의자들은 일반 우유를 마실 수 없는데요

12년 동안 채식주의자로 살아왔던 경험을 바탕으로해서 그녀는 많은 채식주의자들이 일반 우유를 먹지 못해 겪는 불편함에 대해 깊이 공감했기때문에 100% 식물성 우유 브랜드인 밀크 2.0을 창업하게 되었다고해요
 
완전채식주의자들이 우유를 섭취하지 못해 겪는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밀크 2.0’을 창업한 크리스티나 이바노바
밀크 2.0만이 뉴질랜드 식물성 우유는 아닌데요

창업하기 이전만 해도 이미 뉴질랜드에는 소수의 식물성 우유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었어요

다만, 당시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은 하나같이 유화제 또는 보존제 등 식품첨가제가 들어가 있었기때문에

채식주의자들이 기대하는 만큼의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기에는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식물성 우유로도 동물성 우류를 대체할 수 있을 만큼의 영양을 갖추도록 연구해서 만든 우유가

밀크2.0이라고해요

아몬드과 캐슈너트를 주원료로 하면, 100% 순 식물성 우유예요

아몬드와 캐슈너트가 주원료로 바닐라 빈, 히말라야산 소금을 첨가하고 동물성 성분은 완전 배제했고, 기타 첨가물도 거의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한 것이죠

아몬드와 캐슈너트가 제품에 21%가량 함유되어 있어 하루 단백질 섭취량의 12%, 지방 21%, 탄수화물 8%를 섭취할 수 있고요

제품은 현재 오리지널인 ‘퓨어 밀크’와 호박씨와 카카오 가루가 더 첨가된 ‘초코 밀크’ 두 종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커피에 섞어 마시거나 스무디에 다양한 과일과 함께 넣어 갈아 마셔도 좋다고해요  
바로 찾아서 검색을 해봤는데요

국내에선 관련 정보를 찾기가 어렵네요

아쉽네요~


뉴질랜드는 인구밀도가 높은 한국의 대도시와 달리 배달 문화가 정착되지 않았는데요

밀크 2.0은 배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잡는데 성공한 경영전략도 대단하네요

제품 포장재 역시 재활용 가능한 유리병을 사용했고요

세계 여러 국가에서 건강과 환경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채식을 선택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선진국뿐만 아니라 파키스탄, 터키, 태국 등 소득이 상대적으로 낮은 국가에서도 채식주의자들이 많아지고있어요

저역시도 건강때문에라도 채식위주의 식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요

채식은 거부할 수 없는 ‘글로벌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점에서 앞으로 미래 먹거리로 채식관련 사업도 괜찮을 것 같네요

시장조사 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세계 채식 시장은 2017년 10억 5,000만 달러(약 1조 2,500억 원)에서 2025년 16억 3,000만 달러(약 1조 9,400억 원)로 성장할 것이라고 하니깐요  

미국 식물성식품협회에 따르면 2018년 식물성 우유 매출은 전년 대비 약 9% 증가한 데 비해 동물성 우유는 6% 감소했다고 해요

지난 5년간 식물성 우유 시장의 성장률은 60%나 된다고해요 

한국 역시 동물성 우유에 치중되었던 부분에서 식물성우유의 비중이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요

물론 여전히 동물성 우유를 먹던 습관이 쉽게 바뀌기 어렵겠지만요

어떤 것이 더 건강에 유리한지는 사람들도 이제 더 알아가게 될 테니깐요

* 위의 내용은 시공출판사 책 내용을 포스팅한 글을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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