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상, 안전상식

국방과학연구소 폭발 사고

by 창의성 공문학 2019. 11. 14.
반응형

대전 국방과학연구소에서 폭발 사고가 났어요

이사고로 인해서

30대 연구원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었어요  


어제(13일) 오후 4시 15분쯤,

대전시 유성구 ADD 실험실 9동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서 

경찰, 소방인원들이 투입되었어요
이 사고로 ADD 소속 연구원 30살 A 씨가 숨졌고

외부업체 소속 40대 연구원 1명이 크게 다쳤어요

그리고 화상을 입은 연구원이 추가로 발생하면서 전체 부상자는 5명이라고 해요  


연구소 측은

로켓 추진체 연료인 니트로메탄을 젤 형태로 만든 뒤

측정하다가 폭발이 난 것으로 여겨진다고하는데요  
어떤 원인으로 초반에서부터 화재가 발생했고, 그로인해서 고압, 높은 압력으로 발화되면서

폭발로 이어진듯 보인다고 해요

폭발이 화재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해

소방관 백여명과 장비 30여 대를 투입하여 안전에 대비했어요

이전에도 폭발사고가 있었다고 하니, 안전관리와 주의가 필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한화 대전공장에서도 지난해 5월과 올해 2월,

로켓 추진체 작업 도중 발생한 폭발로 노동자 8명이 숨지는 등 사고가 있었어요

탄약관련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만 할 것 같아요

또한 안전사고의 발생은 주변 시민들의 불안감을 높게 하는 것 같아요 

이번 사고발생에 대해서 경찰을 비롯한 각 기관이 합동 정밀 조사를 벌일 예정이라고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