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news

충주세계 무술축제 2019

by 창의성 공문학 2019. 9. 3.
반응형

충주세계 무술축제 2019가 한참 진행중에 있어요

저도 태권도와 유도를 배웠었고

군대에선 태권도 교관도(중대 내에서ㅋ)했었어요

 

그리고 대학교 때에는 중국무술동아리에서 활동할 정도로 무술에 관심이 많은데요

 

충주세계 무술축제 일자를 지금에서야 확인하게 되었네요

집에서의 거리가 있다는 것이 좀 아쉽긴하네요~

당일치기로 갔다오기에도 좀 거리가 되는 곳이네요 ㅠㅜ(오다가다 끝남)

 

그래도 이렇게 포스팅으로나마 관련 소식을 전해볼게요

9월 6일까지가 2019년도 충주무술축제의 마지막이니만큼

서둘러야겠네요

 

관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위 링크 또는 다음과 네이버에 검색)

축제소개 부터 프로그램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특별행사로 랩페스티발도 있고

국제무예연무대회도 있어요 

 

어릴적에 무협영화와 만화를 많이 보고 자라온 탓인지

무술에 대해서 환상이 있어요

물론 현실적으로 무술은 정신수양적인 부분이 강조되는 쪽으로 변화되었지만요

 

원래는 전쟁시에 활용될만큼 강한 것이 무술이예요

중국의 우슈부터 다양한 무술

그리고 우리나라의 태권도 역시 스포츠화 되어서 그렇지

상당히 강력한 무술이죠

 

흔히 알고 있는 유도, 태권도, 검도, 우슈 등 외에도

러시아의 실전무술이 시스테마

이스라엘 군전용 무술 들도 있고

마샬아츠도 있고요

 

전세계의 무술을 종합하면 다양하면서도 예술적이라고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https://youtu.be/k2YjQ8pW9rw

 

위 영상이 홍보영상 1편인데요

2편,3,4편.....

재미있게 잘 만들어졌어요ㅎ

 

 

아래 사진처럼 매년 행사가 충주에서 열렸었어요

뉴스와 TV에서 자주 봤었는데

올해는 조금 조용한 것 같아요~

우리나라가 세계무술축제를 연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는 것이죠^^

 

26개국에서 참석을 할정도로 규모가 큰 행상예요

그리고 아래 프로그램을 보면

무술영화 상영도 하고요

다양한 볼거리 행사들이 이어지네요

태권도 대회도 있고요, 무술공연도 있고요

택견도 있어요

그 외에도 다양한 콘서트와 뷰티페스티벌처럼

색다른 행사도 했네요

 

남은 날이 중요하죠

내일부터 3일간 있는 행사에 주목해보면

기록대회로 격파와 같은 행사가 있고요

목각인형 콘서트

국제 무예연무대회 결선

전국노래교실 페스티벌도 마지막날에 폐막식 이후에 있네요ㅎ

 

무술이라고 하면 격투기만 생각하는데요

많은 나라들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하기도 해요

너무 과격한 격투 운동은 물론 건강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겠지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