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상식

과산화수소 비염치료 효과 - 직접 시험해봄

by 창의성 공문학 2020. 5. 18.
반응형

과산화수소를 사용해서 비염을 치료했다는 유튜브영상을 봤었어요

사실 이게 될까?

더구나 과산화수소는 소독약인데.....

예전에도 관련해서 글을 썼던 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꼼꼼하게 알아봤어요

그리고 직접 구매해서 테스트도 해봤고요ㅎ

가격은 500원으로 비싸진 않네요~

 

과산화수소를 사용했을 때 인체미치는 영향

효능과 부작용 등 자세히 봤는데요

근데, 논문이 반반이더라고요

과산화수소가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논문과

오히려 암을 유발한다는 논문

최근에 이슈가 됐던 것은

이런 과산화수로를 증류수 등에 희석시켜서 

먹었다는 것

그것도 판매를 해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것은 아닌 것 같아요

물론 선택의 몫은 각자이지만

더 세심하고 꼼꼼하게 검증을 거친 것이 아닌 상태에 판매까지?

결국은 고발조치를 당했어요

논문이 반반이라는 것은 위험부담도 반이라는 건데

비염에 효과가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최대한 조심해서 귀에 면봉을 넣는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먹는 것은 정말 신중하게 해야 할 것 같아요

어쨌든 저는 호기심반 기대반으로 귀에 과산화수소를 듬뿍 묻힌 면봉을 넣었어요

오늘 까지 거의 5번정도 된 것 같네요

효능은?

다음편에서 알려드릴게요

초반부에 약간 코가 시원하고 막혔던 부분이 뚫리는 느낌을 받았다 정도~

관련 영상을 첨부할테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