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news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이후 건강상태

by 창의성 공문학 2019. 11. 9.
반응형

강아지 구충제가 실제 말기암 환자에게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후

최근까지 유튜브등 다양한 채널에서 치료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얼마전에는 영국의 한 암환자도 시도하면서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하는 영상을 본 적이 있었어요

우리나라에서도 일반인들이 곳곳에서 관련 내용을 다루고 복용하기도 하고 있고요

다만, 안전성의 문제로 인해서 식약처를 비롯한 많은 전문가분들의 부정적인 의견도 있었지요

개그맨이자 가수인 김철민님이 폐암말기 투병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에는 강아지 구충제의 성분이 펜벤다졸을 복용하기로 언론에 나온적이 있었어요

사실 말기암 환자에겐 선택의 여지가 없을 수도 있는 듯해요

얼마전에도 관련 부분을 KBS 2TV 시사교양프로그램 '제보자들'에서 다루었고요

어제(8일) 스타뉴스와 전화통화에서 현재 몸 상태에 대해 "잘 버티고 있는 상황이다"고 밝혔어요

펜벤다졸 복용 이후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전했어요 


이에 김철민은

'제보자들' 출연 계기로 "식약처에서 펜벤다졸에 대해 부정적인 발표를 했다. 제가 펜벤다졸을 복용하고 몸 상태가 좋아 제 느낌만을 적은 것뿐인데, 마치 저와 식약처가 싸우는 듯이 보도가 됐다. 사실은 조금 무섭다"며 "그래도 저는 제가 느낀 그대로를 말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런 부분을 보면 정말 가슴이 아프네요

효과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더 연구하고 개발했으면 좋겠는데

문제는 의약특허와 관련해서 돈이 되지 않는 제품이나 약들은 개발과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리고 의학계와도 많은 부분이 얽혀있는 것도 같고요 ㅜㅠ

경제논리의 부분을 보면 이해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안타깝네요!

김철민님도 "식약처에서 검사를 통해서 제대로 된 결과를 토대로 말을 해주셨으면 더 좋지 않겠냐"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저도 같은 생각이 드네요

개그맨 김철민이 가장 속상하고 간절한 사람일텐데 그리고 이 분처럼 많은 말기암환자분들과 가족들은 또 얼마나 간절할까요!

https://skylovelife7920.tistory.com/39

 

김철민(개그맨,가수) 말기암 - 강아지구충제로 치료 시도

김철민 개그맨이 말기암선고를 받고 투병중이란 소식을 들었어요 김철민은 서울 혜화동에서 30년간 통기타 거리모금활동을 벌여온 가수이기도하고요 8월 7일 병원에서 조직 검사를 받은 뒤 폐암 4기 선고를 받았어..

skylovelife7920.tistory.com

김철민은 펜벤다졸을 복용하며 점차 기력을 회복하는 듯 보였다고해요

"제가 지금 산책로를 걷고 있다. 뛰거나 급경사를 올라갈 정도는 아니지만, 정상인들처럼 걸을 수 있다"며 "목소리도 많이 좋아진 상태"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 역시 "펜벤다졸을 무조건 믿지는 않을 예정이며 효과가 무조건 펜벤다졸 때문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각종 치료와 겸했기 때문에 효과가 나타난 것 같다"면서도 "이제 곧 검사 일정이 다가온다. 그때 만약 제 암세포가 줄어든다면 기적이 온 것이겠지만, 만약 효과가 없다면 펜벤다졸 복용을 계속 할 이유는 없다"고 전했어요


김철민은 현재 펜벤다졸 복용 5주차이고요 다른 치료도 병행하고 있어요

펜벤다졸 복용의 어려움도 있다고해요

미국에서는 대마 성분이 들어간 약을 복용가능하지만, 한국에서는 대마가 불법이라 복용할 수 없다고해요 
김철민은 "대마 성분이 들어간 약을 먹을 수 없으니 기름으로 대체하고 있다"고 하네요
김철민은 자신의 상태가 호전돼 많은 암 환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다. 김철민의 상태가 호전돼 많은 암 환자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결국 스스로 임상실험자가 된 것이네요ㅜㅠ

제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 역시 펜벤다졸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해요

뿐 만 아니라 알벤다졸(사람이 먹는 구충제 성분)도 효과가 있다는 논문이 있었고요

다만, 연구가 지속되거나 제대로 된 것이 별로 없었던 것이 아쉽네요~

이유는 돈이 안되기때문이라네요 ㅜㅠ

그리고 특정암에는 효과가 나타났지만, 모든 암에 효과가 있었던 것도 아니라는 것이 한계인 것 같아요

이전에도 개그맨 김철민에 대한 기사가 나왔는데요~

식약처의 우려섞인 입장도 이해가 가긴해요

그래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https://skylovelife7920.tistory.com/54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경과 통증 줄어듦, 식약처 펜벤다졸 복용 주의

폐암 투병’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통증 줄어들었고, 혈액 검사 정상” 이라고 오늘 기사에 나왔네요 폐암 투병 중인 김철민이 근황을 전했는데요 펜벤다졸 복용 이후 달라진 신체 변화에..

skylovelife7920.tistory.com

 

 

지속적으로 병원치료와 병해하셔서 건강회복하시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