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news

펜벤다졸 복용 유튜버 사망

by 창의성 공문학 2019. 11. 15.
반응형

아~저도 유튜브로 봤던 분이었는데요ㅠㅜ

부디 좋은곳으로 가셨기를.....

펜벤다졸은 얼마전 폐암 4기 환자인 미국인 조 티펜스가 이 약을 먹고 암이 완치됐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퍼지면서 이슈가 됐는데요

폐암 말기인 개그맨 김철민씨를 비롯해서

국내 암 환자 여러 명도 펜벤다졸을 직접 복용하고 있어요

https://skylovelife7920.tistory.com/39

 

김철민(개그맨,가수) 말기암 - 강아지구충제로 치료 시도

김철민 개그맨이 말기암선고를 받고 투병중이란 소식을 들었어요 김철민은 서울 혜화동에서 30년간 통기타 거리모금활동을 벌여온 가수이기도하고요 8월 7일 병원에서 조직 검사를 받은 뒤 폐암 4기 선고를 받았어..

skylovelife7920.tistory.com

하지만, 의사, 약사 등 전문가들은 펜벤다졸이 사람에게는 어떠한 효능도 입증되지 않았고,

간 독성 등 부작용을 우려한다고 이야기했어요

식약처에서도 언론을 통해서 펜벤다졸의 부작용에 대해서 경고했고요

이번 유튜버분도 펜벤다졸 복용을 하면서 영상을 찍었던 분인데요

유족들은 펜벤다졸이 죽음에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니라고 밝혔어요

 

‘펜벤다졸’ 복용 후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올리던 유튜버분이 최근 사망했다는 소식을 관련기사들을 통해서 보니.....

 

기사내용 보면 보건당국에서 만류하던 것을 먹고 일어난 부분에서 논란이 있을 수 있다고하는데요

저는 그 부분이 좀 이해가 안되네요

암 말기(4기)셨어요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펜벤다졸 복용을 시도하셨고요

용기있게 방송까지 출연하신거예요

해당 유튜버의 따님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아버지는 전날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사랑하는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소천하셨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어요

스스로를 4기 암환자로 소개한 이 유튜버는 암 치료 목적으로 펜벤다졸을 직접 복용하면서 영상을 남겼어요

영상을 통해서 자신의 투병생활에 대해서 실제 관련 내용을 공유하기도 했고요

많은 기대를 모았었는데요

이번 9월부터 영상을 올렸고, 그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2만7,000명이 넘었었죠 
그의 사망을 알리는 게시글에는

“영상으로 큰 용기를 얻었는데 안타깝다”(완****)

“어머니가 대장암이시라 누구보다도 희망을 걸고 있었는데 남일 같지 않다”(최****)

유튜버의 사망은 펜벤다졸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고요

유족 측은 “(사망)원인은 암이 아닌 뇌경색과 뇌경색 때문에 음식물이 폐로 들어가면서 생긴 호흡부진으로 인한 폐 손상”이라고 설명했어요

그리고 “아버지께서 6년전 심근경색으로 인해 혈관약을 계속 복용하셨으나, 최근 혈관을 생각하지 않고 음식조절을 하지 않은 채 암 치료에만 전념한 것이 화근이라고 생각한다”고 했어요 


이달 4일에는 ‘펜벤다졸의 암 치료 효능을 입증할 수 있는 임상시험을 정부 차원에서 진행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오기도 했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펜벤다졸을 비롯해서 항암치료가 아닌 다른 치료에 관련된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부작용이라고 치면 항암치료도 만만치 않으니깐요

정확한 이야기가 없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던지는 것 같아요

일간에선 암에효과가 있는 비타민C라든지 펜벤다졸 등에 대해서 논문이 일부 있음에도

연구가 지속되지 않았다는 것이죠

그 이유가 특허가 난 약품이거나 경제적인 손익때문이란 말도 있더라고요~

이 부분이 정말이라면 안타깝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