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상식

홈플러스 크릴오일 효능과 구매후기

by 창의성 공문학 2020. 5. 8.
반응형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크릴오일을 구매했어요~

평소에 크릴오일에 대해서 놀랍게 생각하던 1인이라서 직접 구매하려고 했었는데요

마침 홈플러스에서 할인을 하길래 

구매했어요

가격이 1세트에 2개가 들어있고 19800원이네요

방금 한번 먹어봤는데

맛이 어떨지 캡슐을 깨물어서 먹어봤어요

그리고 점심 식전에 먹었고요

 

맛은 오메가3처럼 비리진 않았어요

생각보다 비린맛이 없어서 놀랬고요

먹고난 뒤 지금 약20분정도 지났는데 약간 머리가 묵직 한 것도 같네요

개인적으로 뭔가 막힌 곳을 뚫고 있다는 느낌~~~

 

기분 탓일지도 모르겠지만 크릴오일의 인지질 성분이 혈관속의 기름때를 녹여주는 것은 사실이니깐요

영상에서 찾아보면 실제로 크릴오일을 통해서 기름을 녹여주는 것이 많아요

그만큼 효과가 확실하다는 것 아닐까 생각해요

다만, 우려되는 부분도 있죠

크릴오일을 살 때 인지질 함량이 높을 수록 좋고요

NCS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해요

제가 이번에 구매한 홈플러스 크릴오일은 인지질 함량은 58%로 높은편인데요

NCS 표기가 없네요

선상에서 가공을 하고 화학용매가 없다는 표기인데 말이죠

그래야 크릴오일이 부패하지 않고 효과를 높일 수 있고요

다른 곳에서 가공시에 가공과정에서 화학물질을 투여하여서 몸에 상당히 좋지 않은 물질을 만들어낼 수 있거든요

대부분의 제조사가 크릴오일을 추출할 때 
화학 용매인 헥산을 주로 사용하거든요
헥산이 100% 제거가 되어야 하는데 국내 기술력으론 어렵다네요 
헥산으로 인한 난소장애, 말초신경병증, 대뇌기능장애 등의 부작용사례가 보고된 바있어요 

 

그러므로 크릴오일 구매시엔   
NCS(No Chemical Solvent)가 표기되었는지 확인해야해요(저는 확인 못하고 구매했네요ㅜㅠ)

그리고 인지질 함량이 제대로 측정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NMR검사(신뢰도 높은 검사)의 여부를 제품 상자 겉면에 WCS (Warrant Contents Standard)가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음~제가 구매한 홈플러스 크릴오일에는 없는 것 같네요

그래도 58%이라고 대놓고 써있으니 일단 믿는 것으로~~

 

크릴오일의 효능에는 위에서 설명했듯이 

수용성과 지용성을 둘 다 가지고 있는 인지질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흡수력이 뛰어나고 혈관건강에 효과적인 것은 사실이예요 

인지질은 물에도 잘 녹고 기름에도 잘 섞이는 
친유성, 친수성으로 몸 속에서 지방을 물과 기름에 모두 잘 섞이는 성질을 띄게 만들어 
소변 등으로 배출이 되어버리니 지방 제거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요 

크릴오일 섭취후 중성지방 수치가 10%이상 감소
착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혈관 청소부인 HDL-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어요

 


크릴오일은

핵심성분인 인지질부터 아스타잔틴, 
오메가3,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있어요

그리고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고요

오메가3와 비타민 미네랄이 이미 많은 분들이 그 효능에 대해서 알기 때문에 넘어갈게요

다만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은 중요한 성분중에 하나예요

아스타잔틴은 항산화효과가 있고요~

 

크리오일은 지방을 녹여주는 효능이 뛰어난 만큼 주의해서 잘 골라 먹어야 하는데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헥산과 같은 화학용매와 부형제로 HPMC가 들어 갈 수 있으니 주의해서 골라야해요
제조 과정에서 캡슐화하기 위해서 필요한 성분인데요  
섭취할 경우 적혈구 감소나 복통 등 
체내에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해요

 


결론적으로   
인지질함량과 WCS, NCS, 선상가공, 원산지표기 등 
모든 조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