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news

피라맥스,렘데시비르 기타 치료제 비교

by 창의성 공문학 2020. 8. 19.
반응형

요즘 다시 코로나19관련 뉴스들이 도배를 하고 있네요

한동안 조용했었는데.......

뭔일인지

어쩌다 바이러스가 창궐해서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힘든지.

속상하네요

그래도 거리를 다니다보면

사람들은 여전히 무감각하더라고요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거리를 걸어다니는 것을 제외하고

오히려 편의점 앞에서 술을 먹거나

맛집이나 호프집앞은 많은 인파로 가득하더라고요

그래도 경제가 돌아가야 하기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요

무언가 치료제와 백신을 비롯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특히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신풍제약피라맥스는

tv에선 별로 거론이 되질 않네요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만 종종 볼 수 있고요

병원에서 처방을 받고 싶어도 말라리아 치료제로 사용되는 것이기때문에

코로나 예방으로 처방도 못 받는 현실이죠

임상3단계 진행중인 피라맥스를 비롯해서 모든 치료제와 백신들이 개방되었음 좋겠네요

특정 의약품만 갖고 통제하려 하지 않았음 좋겠고요

렘데시비르의 경우에도 보면 아직 치료경과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하고

효과에 대해서도 높은 편이 아닌 것 같더라고요

근데 우리나라에선 렘데시비르를 공식 수입해서 적용하고 있으니...

시기가 시기인만큼 긍정하지만

피라맥스와 기타 입증된 제품들도 빨리 시판되고 

코로나19치료제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하네요

대전지역도 지금 잠잠하다가 코로나19확진자가 매일같이 늘고 있어요

답답하고 슬픈현실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