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상식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by 창의성 공문학 2019. 8. 29.
반응형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를 비롯해 쌀겨, 녹차 등 대부분 식물에서 추출하고요

효능으로는,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콜레스테롤)을 높여준다는 것!

 

그래서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질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때문에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이 무슨 건강에 도움이 되겠냐고 하겠지만?

 

혈액순환문제가 있거나

심혈관기관의 장애를 예방해주는데 큰 역할을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침해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수치가 높을 수록 치매를 유발하는 베타아밀로이드 축적 정도를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인도인들이 주로 먹는 카레도 침해예방에 좋다고 하는데...ㅎㅎ다음에 관련 포스팅을 해볼게요)

 

폴리코사놀의 하루 섭취량은

5-20mg으로(저와 가족들은 한 알 정도 먹어요)

 

섭취시간은

콜레스테롤의 합성이 저녁에 활발하기 때문에 저녁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주의해야 할 부분은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 합성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 수유부,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은 섭취하지 않은 것이 좋고요

 

혈액응고를 저하 할 수 있으므로 수술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해야해요
 
고밀도콜레스테롤(HDL-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식품으로는

등푸른 생선과 아보카도가 있는데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

불포화 지방산인 DHA, EPA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요

아보카의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은 LDL은 낮추고 HDL은 높여줘요


대부분의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 추출한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대한 임상데이터가 존재하여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아래에서도 한 약사님의 설명을 넣었지만, 쿠바에서 나온 연구자료이고, 단일 연구에선 말이 많더라고요)

 

 

 

 

이젠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부정적인 이야기를 해볼게요

 

쿠바산 사탕수수의 껍질 추출물

쿠바정부가 국민에게 무상제공하고 콜레스테롤수치가 내려가면서 화제가 됨

쿠바수출 80%이상이 사탕수수관련 큰 산업

레이델이 대표적으로 나왔는데요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하면 다양한 제조사의 다양한 제품들이 있네요

저는 참고로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나우푸드에서 구매해서 먹고 있어요

제 기억에 아이허브에서 만원 초반에 구매했던 것 같아요

 

통관번호도 있고 절차가 조금 귀찮으신 분은 쿠팡이나 대형 쇼핑몰

아니면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해서 구매대행해주는 곳에서 구입하셔도 돼요~(가격차가 조금....나죠)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HDL(좋은;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 

폴리코사놀이

드물게 HDL을 높이고 LDL을 낮춘다고 해요(HDL을 높이기는 것이 어렵다고 해요)

 

모두 쿠바국립과학연구소 동일 연구원들의 논문이었다고 하네요(음~)

중국 메타분석도 당연히 전부 쿠바연구자료, 국내 자료제출자들도 모두 같은 소속, 같은 분들이라고 하네요ㅠ

즉, 모두 쿠바연구소 같은 분들의 연구, 논문 인용, 홍보 

유명의학저널JAMA에서 고함량 실험결과 유의미한 결과 얻지못했다고 해요

그리고 폴리코사놀은 쿠바산만 좋고 다른나라것은 별로라고 한다네요ㅠ

 

개인적으로 폴리코사놀을 먹고 있어요

혈액순환에 어려움이 있었기에

좋다는 영양제와 음식은 다 먹어봤고

스스로 임상테스트를 해봤죠(메모, 기록)

결론적으로 심리적인 영향이 들어갔을 수도 있었겠지만

혈액순환에 있어서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가족도 함께 먹었으니, 조금은 객관적일지도 모르겠네요

그것이 심리적이든 실제 작용적이든지

먹었을 때 좋은 느낌, 건강해진다는 생각!

그리고 실제 혈액순환에 좋은 것 같다면?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해요

단, 가격대비 가성비가 중요하니

너무 비싸지 않은 폴리코사놀을 드시길 권해요(저는 만원대에 구입 ; 90알)

 

가장 좋은 것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겠지만요

영양제와 같은 보조식품도 필요하다면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